가치있는 제품으로 풍요로운 세계
만들어갑니다.

석회석은 철강산업의 오늘을 있게 만든 산업의 씨앗입니다.
불순물을 없애서 강하고 오래가는 철을 만들 수 있는 것은
오직 석회석의 힘이었습니다.
고로에 녹아있는 뜨거운 쇳물에 넣어진 석회석은 철광석의
불순물을 제거하여 고순도의 철을 만듭니다.
철과 시멘트가 만드는 풍요로운 세상의 밑바탕에는 석회석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또한 석회석은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화석연료 공해물질의
제거 및 수질개선에 직접 사용되는 친환경 도우미 역할까지
맡고 있습니다.

제품종류

석회석

주로 탄산칼슘[Calcium Carbonate]으로 구성되어 있는
광물이며, Limestone으로 통용된다.
화학적으로 CaCO3 를 주성분으로 하는 수성암[水成岩]이며, CaO성분의 공급원료 중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광물이다.
이것은 탄산석회(炭酸石灰)질의 생물인 유공충, 조개껍질, 산호, 석회조 등이 화석으로 된것과 해수중의 박테리아에 의해 생기는
탄산암모니움이 칼슘의 염류와 작용하여
탄산칼슘으로 침전되어 생긴 것이다.

생석회

석회석이 탈탄산화되어 형성된 산화칼슘[CaO]을 말하며 Quicklime으로 통용된다.
석회석을 용도에 따라 900℃ ~ 1,200℃에서 열분해하여 만든다.
생석회의 가장 큰 수요처는 제강분야로 제강공정의 Slag 처리 융제로서 유해물인 인과 황을 제거하며 강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소석회

산화칼슘[CaO]에 물의 첨가를 통한 수화반응 결과물로, 열이 발생하면서 생성되는 수산화칼슘[Ca(OH)2]을 말하며 Slaked Lime 혹은 Hydrated Lime으로 통용된다.
CaO 함량과 분말도에 따라 용도가 구별되며 주로 건축 내외장재, 폐수처리, 농업용의 용도로 쓰인다.

탄산칼슘

탄산칼슘은 석회석을 분쇄한 것으로 주로 입도 및 백색도에 의해 보통탄산칼슘과 중질탄산칼슘으로 분류된다.
보통탄산칼슘은 단순 파분쇄의 산물로 주용도는 배연탈황용과 아스팔트 충진재 등으로 이용되며, 중질탄산칼슘은 미분쇄하고 분급하여 제조한 것으로 주로 제지, 고무 등 공업제품의 충진재 용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제품용도

시멘트 원료

석회석은 건설산업의 필수소재인 시멘트, 콘크리트의 가장중요한 원료입니다.

제철, 제강용

제철, 제강공업에서 석회석과 백운석은 필수적인 원료로 제철, 제강시 내화벽돌 보호 및 유해성분제거 등의 용도로 사용됩니다.

유리원료

석회석과 백운석을 주요원료로 하여 제조된 유리는 건축용 판유리, 병유리, 식기유리에서 최첨단 LCD제품까지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제지용

석회석을 가공한 중질탄산칼슘과 경질탄산칼슘은 종이의 강도를 증가 시키는 충진재와 표면에 광택을 주는 코팅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화학 공업용

석회석은 유리, 비누, 세제, 염료, 향료, 의약품 등의 원료인 소다회를 생산하는데 필수적인 원료로 사용되며, 석회석을 가공한 중질탄산칼슘 경질탄산칼슘은 플라스틱제품과 고무제품, 도료 등에 필수요소로 사용됩니다.

의료용

의료재료 분야에서 석회석을 원료로 한 칼슘화합물은 주요한 원료로 사용되고 있으며 의약품인 표면코팅,약품성형 등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식품용

석회석을 비롯한 칼슘화합물은 소세지, 빵, 껌, 비스켓, 쥬스 등에 식품첨가용 알카리원이나, 칼슘공급원으로 다방면에 걸쳐 사용되고 있습니다.

배기가스 및 연소가스 정화

각종 공장이나 화력발전소에서 배출되는 가스에는 우리몸에 해로운 유해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석회석제품들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비료와 토양개량제

우리나라 토양은 90% 이상이 산성토양이며 석회석과 백운석을 원료로 하는 석회고토비료는 산성토양의 개선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상하수처리 및 산성폐수처리

공장에서 배출되는 산성폐수의 처리 및 수질환경 개선분야에도 다양한 석회석과 백운석제품이 사용됩니다.

음식물 쓰레기 및 축산오물처리

음식물 쓰레기와 축산오물은 석회석과 백운석제품을 이용하여 수분조절, 살균처리를 거쳐 농업용 비료로 재활용됩니다.

사료원료

가축을 건강하게 키우기 위한 칼슘 공급원으로서 석회석을 사료의 원료로 공급합니다.